광고

일본체험수기

일본에서 집사기..

  • LV 1 치이타
  • 비추천 0
  • 추천 1
  • 조회 5763
  • 2012.04.20 10:06
아직 집계약두 아이하구.. 딱 사게 될지두 몰르지만.. 요 일주일에 발생한거 좀 적어봅지베..

--
집으 딱 사자구 준비한게 아이란말이.. 그냥 심심해서 집으 찾아본게.. 눅은집이 있더란말이.. 그래서 자료청구르 했짐..
세집인가 ? 그랜게 두개 부동산회사에서 련락이 왔던게야.. 내 외국사람이라구 돈은 없는데 되는가 하니까..

이래저래 물어보던게.. 거이 될께라무 둘다 그러더란말이.. 

그래서 그램 집볼라나 가보자 하구 처깜에 부동산하구 예약으 했는데..

이넘이 왈.. 현장에서 만날래..아니무 지무쇼 오겠냐.. 쪼까 약이 올랐지만.. 그래 니네 사무소 가찹은데 그기까지 내갈께
임신 7달 되는 마누라 끌구.. 이렇게 월요일에 예약으 해났짐에..

하루 지난게.. 다른 부동산회사에서 전화오던게.. 집볼라 가자메 그래더라는..내 주말에 오후에 좀 늦게 시간이 된다구
하니까 일업다메.. 차가지구 집까지 마중오겠는모내.. 이늠이 그래두 영업으 할넘이구나 하구.. 토요일 오후 4시에 예약했찜

--
토요일에 비왔소.. 오전에는 라모스란도에가서 잠간 축구르 하다가 대여섯번 번저지구.. 집에와서 밥먹구 모까하니까 4시댔네
전화왔네.. 밑에 있다네.. 내려갔네.. 차에 앉아서 집볼라 가네.. 이래저래 물어두 보네.. 현장에 도착했네..

내가 자료청구해서 본집에 제일 첨 들어가본게.. 어쭈..이넘 2층에 변소가 없군.. 발코니가 왜 이리 솝냐.. 채소심을만한데는
넓구두 좋더만.. 가구두 안에 쫌 났더만..그것두 준다네.. 맘에 들지 않지만은.. 쏼라바.. 그모캐 10집이 있었는데

한나두 아이 봤짐..
--
그담에 비슷한 조건에 값두 비적한데 가봣네.. 맘이 드네.. 이거 결정하자 하니까.. 마눌이 왈.. 뭐 서시장에서 옷사기냐..
암튼 이래저래 한 80만 정도 깍구설.. 사기로 하구 부동산사무소게 갔는데.. 웬걸.. 딴넘이 이미 계약 했다나.. 이런 썅..

그래메 다른 집두 소개하메 자꾸마 계약으 하자는게야.. 이넘바라..내 맘에 드는 집이 나타냐야 어쩌지..
그러던게..월요일에 예약한거 취소하구 자기 같이 다시 볼라가자던게야.. 뭐 니야 집까지 데릴라 오는데.. 그래자 하구

월요일에 또 집볼라 갔짐.. 맘에 들었던곳에 남은집이 5개.. 다 봤는데.. 구조상에서는 다 괜찮더라는.. 근데 가격이
첨에 맘에 든집보다 500만 비싸더라는.. 값이니 깍아보쟈.. 먼저 본집하구 같은값에 즉 580만엔 깍아주라구 까지는

말 못하구 한 400만 어떻게 아이 되냐.. 했더이.. 이넘이 날 흘겨볼까 하네.. 암튼 사무소에 가서 여차여차 하메
계약서르 내놓구 또 여차여차 하메 저쪽칸에서 어쩌던게.. 내 본집으 말구 그 옆에 집이무 300만 깍아주는모내..

어 그집으 내 보지 않았네..다시 가보자.. 해서 가봤더이..괜찮더라는..  그래서 사모소에 가서 .. 내 먼저 계약으
아이하겠으니.. 니 먼저 사전 롱심사르 해봐라.. 그 결과르 보구 내 계약으 할께..

사전심사 통과 했다구 편지가 도착했네... 토요일에 가서 계약으 하는데.. 이렇다구 집이 사지는게 아니라는
사전심사 통과했두.. 본심사에 통과아이할 가능성두 큰거고.. 그러면 계약으 체결할때 내는 30만은 돌려주는데..

만5천은 야네 뜯어먹네 그려..
---

암튼 래일 계약하구.. 모레 내절루 미쯔비시 은행하구 담판할라 갔다오고.. 천천히봅지베..

---
집으 사기까지 스케쥴..

집으 결정 -- 계약 체결 -- 롱 사전 심사(여기서 떨어지면 계약은 백지) -- 롱 본심사 -- 롱 계약 --

다찌아이(건축회사랑 같이 집에 무슨 흠집이 없냐 보구 고칠꺼 있음 고치고.. 머이 더 필요하다면 돈으 내구 추가하느등) --

은행에서 돈으 물고.. 계약할때 남은 돈두 물고 -- 열쇠르 가짐..
---

부동산 회사에서 집으 사게담.. 대략 집값으 내놓구 250만엔정도가 더 들짐.. 집값이 비싸무 더 많이 들지만..
여기메서 부동산회사소개비= (집값x3%+6만)x1.05  2500만짜리 집이면 대략 82만좌우.. 허걱..


---

남들처럼 오래쓸거처럼 1집이요 2집이요 그런거 아이쓰구마.. 후에 일은 기대하느라구 하즈 맙도..


대략..

추천 1 비추천 0

 微信扫一扫(위챗공유)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LV 28치이타
  • MP : 129,135
  • SP : 0
XP (64%)
Lv 28
내 니보구 메절새 하지 말랬지..
현재 게시판에서 작성한 게시물 더보기
LV 1 수미2
>부동산회사소개비= (집값x3%+6만)x1.05  2500만짜리 집이면 대략 82만좌우

중개에 붙었구마
에구 ,,,아까븐 82만 ,,,

하도가야 역에서 걸어몇분임두 ?ㅋㅋ
LV 1 심심할때
둘째 생긴 오이와이루 집으 샀음두,
LV 1 치이타
집세 비싸서..
LV 1 무덤덤덤덤
아침부터 심심해서 그냥 추쳔 하구 가오 ㅋㅋ
LV 1 Y2K
새집살때는 중개비가 없지만 중고사면 꼭 중개비가발생합니다.
LV 1 치이타
새집이짐..ㅡㅡ;;
LV 1 Forever
구수하게 잘 썼으꾸마.. 2집도 씁도...
쫌 더 상세하게... 위치며 면적이며 가격이며 구조며... ㅎㅎ
LV 1 치이타
기분에 따라서 봅지베..
LV 1 무지개천사
사이타마에 삿슴가?
수도권 직하형 지진도 온다지
집살려면 심중하게 골라야잼다
LV 1 치이타
7급까지 메이썰이라던데.. 이찌오 지진보험에 들짐..
LV 1 5년째아줌마
표범아즈바이 드디어 마이호므 생기게 됐네요. 축하드림다.
둘째가 참 복덩어리인가봅니다...ㅎㅎ
LV 1 치이타
아직은 아닌데..
LV 1 새별1234
찐따이에 살아서 한 40년, 45년 지나서부터 마이홈구입금액을 초과한다고 합디다..
40년 이상 지나면 건물자체도 가격평가가 거의 0에 해당하고.

맨션보다 잇꼬따데를 사는것이 그래도 조금은 남을것 같은데요.
한편 있고다떼는 너무 비용이 많이 들것 같고.ㅠㅠ

나이들어 중국갈거면 일본에 집 안사도 된다고 보는데요.
집롱이 없으면 움직이기도 쉽잖아요., ㅎㅎ
LV 1 치이타
이꼬다떼르 사는데..
LV 1 수미2
돈 없다던 사람이 집산단게 궁금하꾸마 ㅋㅋ

혹시 300만 깎은거 이미 부동산에 선불금 낸걸로 하깁소 이런식 ?ㅋㅋㅋㅋ
롱은 1.275프로로 변동으로 2280만엔 둘러메고 ?ㅋㅋㅋ

롱이 많지 않아서 다행이군 음 ㅋㅋㅋ

은행으로 롱 할라가믄 지무데스료 이게 52500엔 저게 52500엔 두루 나올게꾸마 ㅋㅋ
몽땅 현찰 지불일건데 ㅋㅋㅋ

그야말로 인제야 세대주 같우라게 남자 같우라게 살게 되눈군 ㅋㅋ
LV 1 치이타
2280만 꾸무 1.275% 로 꺼주구.. 2180만을루 하무 0.975로 꺼준다더라는..
그래서 내 동네 달아댕기메 100만엔 꾸메 난시치구 있짐..
LV 1 수미2
개인거 꾸고 물면서 칭커를 할바엔 이자 메는게 낫수꾸마
집 들가고 애 낳고 돈 수태 드는데
애 둘에 손가락 빨일 있슴두 ?

생각보다 손에 쥔 돈이 적으끄마
잘 모이는줄 알았디만 좀 다르네 ㅋㅋㅋㅋㅋㅋㅋ
LV 1 치이타
가족으 굶기지 않으무 되지.. 손가락빨메 돈으 모다서 머하는가..
LV 1 사끄라
집 사기전에는 조금 흥분돼두
집 사서 2년 정도 지나믄 딱 싫지무.
역전앞이 그래두 좋은매...
LV 1 치이타
흥분까지는 아이 되던데.. 집으 보메설두 이래저래 마까즌데 많더라는..

나는 내절루 집으 짓기 싶았는데..
LV 1 cuiyunjong
난 집살때 사기당하지 않나 엄청 근심했음다. 쪼고만 부동산에가서 대구 도장찍어라구 해서
정말 찍어이럽는지 걱정이 많았음다. 나중에 열쇠를 손에 쥐구서야 안심됐짐.
아무쪼록 별일없이 수속으 마치길 바람다.
LV 1 치이타
작은 부동산에서 사는게 낫을께.. 큰데서는 먹에 살릴께 많아서 돈으 쉽게 깍아주재침..
LV 1 메리신칭 .
집은 될수록 역에서 가까운데로 사야짐. 조금 비싸더라두 ...

이젠 일본에 뿌리 박아야겟수~~
LV 1 치이타
20분이 아이 먼데..
LV 1 isobe
잇고다떼 실제로 살아보무 진짜 별루인데 ㅠ
LV 1 치이타
라이후 스타일에 따르짐..
LV 1 심심할때
우에 동네달아 댕기메 100만엔 꾼단말이 웃겼으구마,
터우찐 없이, 몽땅 롱으루 집삼두?
근데 일본와서 오래있은거 같은데 손에 100만두 없단말이???
LV 1 치이타
일본에 오래 있음 돈으 모다야 된다구 누기 정해났글래??
LV 1 Y2K
일본에서 새집사는데 절대 사는측에서 중개수수료(3%+6万円)×1.05%가

발생하지않습니다.부동산회사에 전화확인 꼭  해보시오.
LV 1 치이타
부동산 회사에서 계산해낸 종이에 써있던데..
LV 1 수미2
그 부동산에서 지은 붓겐이 아니기 땜에 중개 데스료 발생함
중개데스료 먹구 일을 함

지은 부동산에서 사길로 해야 안 발생함 .그럼 저 82만 안냄
지은 곳에 살려구 달려 붙지 못한게 웰 애수한 점임 ㅋㅋ
지금 와선 개변하지 못할거임
맘드는 붓겐 만난것도 인연이고 배아파 하지말고 값 깎은거로 만족하삼 ~~

만숀두 재빌루 지어 파는 회사에서 사면 안 발생함
LV 1 치이타
맘드는건 남들이 다 뺏아갔는데..
LV 1 치이타
중개료르 아이 받는 부동산으 바꿀수 있다무 바까보짐..
LV 1 수미2
지금 바꾸자면 선불금 30만 날립지 !!!
선불금 10만이나 낼게지 !!

큰거 사는데 호똘대지 말고 값깎은거로 넘어갑소
LV 1 치이타
선불금 내지두 않았는데..
LV 1 Y2K
왜 새집사는데 부동산회사에서 견적서에 중개비항목을 넣은 자체가 이상합니다.

새집판매는 중개회사가 하우스메카에서 보수를 받습니다.

손님한테서 받는것은

クリアランス物件
(売れ残り、在庫物件。事業主が売れなくなって撤退して仲介業者が代わりに販売する場合)
LV 1 치이타
외국사람이라구 그래는지.. 암튼 전화해보짐..
LV 1 타임킬러
치이타 일본에서 계속 살자구?
LV 1 치이타
큰 재난이 나지 않구..큰전쟁이 나지 않구.. 일본이 침몰되지 않으무 한 15년쯤은 더 살자구..
LV 1 파트너
우리두 집 살때 그런 항목은 없었어요 잘 알아봅소.
일본체험수기 게시판 게시물 목록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10513 여러분 일본에서 데아이 싸으트는 이용해도 괜찮은가요? 6 뻐꾸기 01.25 5873
10512 연길시 주택가격 왜서 떨어지지 않을까 ??? 38 live000 05.15 5852
10511 처음 해본 데이트 33 까탈레나 08.21 5852
10510 재일본중국조선족관서우호회 제3차 운동대회 안내문 11 시내가 03.05 5783
10509 일본에서 집사기.. 41 치이타 04.20 5764
10508 일본 이게 어디 사람살곳인가? 246 영원 09.08 5676
10507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의 특징 (퍼온글) 9 정민Kim 02.02 5647
10506 사랑없는 섹스 70 wo 04.17 5531
10505 사람죽곳슴다.....헬프미!! 22 최예형 10.23 5461
10504 이젠 울어도 될가 -일본생활 10년 89 락동강 02.04 5446
10503 귀국 할가 말가? 힘든 선택... 74 거지다 03.03 5393
10502 한국에설 취직하기 42 〓사랑 11.06 5390
10501 귀화후.. 11 yamamoto 03.26 5371
10500 오작교에 등록해보고 기가막혀서 한소리합니다. 11 기가막혀서리 06.17 5290
10499 에스테덴쬬체험수기... 42 구수한콩딱개 10.28 5267
10498 スナック 67 スキンヘット 02.05 5252
10497 여유없는 일본생활.... 14 여유없음 05.01 5243
10496 色다른 면접일기---AV업계편 62 cinema 08.27 5219
10495 日本이 活路를 찾았다. 31 최극 09.09 5211
10494 남성누드데생(素描) 24 cinema 08.31 5180
10493 조선족남자와 사귀면서 세계관이 통새낫던 일들. 86 ほほこ 07.01 5169
10492 중국들어가서 취직하기 7 BB536 01.11 5130
10491 최악의 아세아나항공 – 일본입국편 110 발광머리앤 03.13 5127
10490 월급. 7 AllRights 10.05 5095
10489 크라브 글을 일고, 참지못해 한마디... 58 김택 03.26 5062
10488 조금 야한이야기... 10 빼갈한잔 10.29 5054
10487 일본에는 왜 [오까마],[오나베]가 이렇게 많을까? 36 행복설계사 02.25 4912
10486 취직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가 해서 33 サザンクロス 05.31 4887
10485 요새 귀국하는 젊은이들한테 도움이 됄련지 ㅎㅎㅎ 49 01.29 4865
10484 금방 옆집 일본 여자를 두들겨 팻슴다. 63 MorningNight 11.16 4856
10483 충격!재미조선족여성 65%이상 성매매업에 종사 48 들쥐 01.20 4855
10482 한국 일본 대만애들을 옷차림 쭉 지켜보면 ... 27 정민Kim 09.14 4851
10481 중국의 조선족이란 긍지감?! 139 Iris 05.30 4845
10480 일본에서만난 연변총각(전한국여자이구요) 36 성이여자 06.15 4779
10479 @@ 우리 아버지 일본에 와서 5날째! 5 6년째아줌마 04.06 4730
10478 일본에설 응급실 체험기!!!!!!! 11 〓사랑 12.06 4725
10477 청개구리님 왜 글을 삭제했는지요??? 65 최극 06.25 4639
10476 연변남자의 일본체험수기(10년생활) 제1편 10 sora080 06.02 4627
10475 공공장소에서의 매너를 두고.... 152 가을하늘 05.28 4617
10474 중국국제항공 타고 중국 가면서 개고생 했다 18 붉은시계 06.26 4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