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일본체험수기

일본에 와서 어언 5년이란 세월~

  • LV 1 아이디
  • 비추천 0
  • 추천 0
  • 조회 1156
  • 2008.04.07 16:24
4월8일이면 내가 일본에 온지 딱 5년이 된다...세월이 참으로 빠르다.

  이 5년이란 세월에 참 잃은것도 많았지만 얻은것도 많았다.

  얻은것이 뭘가? 음~ 일본에 와서 죽자살자 열심히 일을 해서 엄마의 병을 고쳐드린게 젤 큰것이 아닐가 싶다. 그때가 아마도 내 일생에서 제일 보람있게? 살았던 날들인것 같았다. 저녁 10시에 99엔샵에 출근해서 아침8시에 끝나서 그길로 자전거를 타고 학교로 가서 9시부터 12시반까지 공부하고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시 99엔샵에서 신나게 알바하고 그담에야 숙소에 돌아가 샤워하고 잠 자고 10시엔 또 알바...가방안에 항상 타올하고 치솔 치약 비누를 넣고 다녔었다. 그 당시에 한달에 25만엔을 거의 벌었는데 매달 15만엔을 집에 보냈었다. 내 생애 그렇게 일할수 있는 기회 이젠 없을것 같다.

  잃은것중에 가장 가슴 아픈건 첫사랑 남자친구...이래저래 그애랑은 인연이 닿지 못했다. 결혼한 지금에도 가끔은 어디서 뭘 하는지 보고싶어 지기도 한다. 내가 아마도 일본에 오지 않았더라면 지금쯤은 그애랑 결혼했을지도 모른다...^^

  돈도 많이 잃었는데...마음 약한 내가 조선족애들이 돈없어서 학비 못내오 그런 소리 하면 마음이 약해져서 돈을 꿔줬다가 받지 못한것도 많았다. 그래서 거기에 하도 많이 당해서 지금은 친척이 돈을 꿔래도 모른척을 한다. 미움을 사면 샀지 절대로 꿔주지는 않는다는 생각으로 항상 모질게 마음을 먹는다. 지금도.

  언어학교를 졸업하고 전문학교에 들어갔는데 끝내 졸업을 못했다. 몸이 너무 부실해진 탓이다. 면역력이 낮아져서인지 감기 한번 하면 한달을 갔고 이래저래 아르바이트도 제대로 못해서 짤리기도 했다. 그러던 중에 지금 남편을 만나서 비자 끊기지 않고 행복하게 결혼도 하고 지금은 남들보기엔 잘 살고 잇다. 그 자알 산다는게 달달이 부모님 용돈 보내드리고 나는 완전 가정주부를 하고 있다는것이다. 이게 친척들의 눈에는 좋은 실랑 만나서 호강을 하면서 잘 살고 있는것으로 보였던것 같다.

  일본에 오기전에는 참 꿈도 많았고 의욕도 많았다. 돈도 많이 벌어서 어떻게 살겠다는 생각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남편의 월급에 만족을 하고 내가 못벌면 그만큼 적게 먹고 적게 쓰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매일매일을 보내고 있다. 맬마다 눈뜨면 오후 3시다. 그담부터 얼쩡얼쩡 샤워하고 빨래 하고 밥준비 하고...

  며칠전에 집부근의 크리닝그에 알바 시작했는데 알바 시작해서 두번째날에 된감기때문에 오늘까지도 그냥 휴식이다. 감기야 기실 어제 다 나았는데 게을러터진 내가 도무지 일어날 생각이 없는것이다.실랑의 집안을 보면 대대로 여자들이 집에서 전업주부만 했었기에 내가 알바 안나가도 실랑은 신경을 쓰지 않는다. 잘자~ 뽀뽀만 날리고 이내 출근한다.

  일본에 와서 몇년이 지나도 아직도 열심히 살고 계시는 분들을 보면 참으로 존경스럽다. 저분들처럼 살아야지 하면서도 몸 따로 마음 따로 움직이는 내가 싫어진다. 처음으로 되돌리고 싶다. 열심히 보람있게 그렇게 생활하는 내가 그립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심정을 그냥 몇글자로 적어봤습니다...행복하세요~

추천 0 비추천 0

 微信扫一扫(위챗공유)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MP : 7,279
  • SP : 0
XP (0%)
Lv 1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현재 게시판에서 작성한 게시물 더보기
LV 1 Happy풀하우스
님도 행복하세요 ~ㅎ
LV 1 아이디
땡큐~
LV 1 qjfrjwl
난 일본와서 최고로 일년에 4300시간 알바했던 해도 있었짐.

것도 매일 9시부터 오후 3시 혹은 5시까지 수업보면서말이.

하루에 네시간씩밖에 못자다보니까

150근에서 124근로 되는데 영 쉽더란데.ㅎㅎㅎ

이런 기록도 영 적을께.

참고로 시간당700엔과 750엔이라서 별 벌지는 못했짐.(히로시마켄이라서)
LV 1 아이디
벌거지님은 살이 내리던가요? 전 도리여 살이 오르던데요...맨날 콘비니벤또나 하이끼오니기리랑 먹었는데도...ㅋㅋㅋ...히로시마가 시급이 적네요. 저는 저녁에는 1060엔 받고 아침엔 950엔 낮에는 900엔 받았습니다.
LV 1 치이타
벌거지 하루 평균 12시간 일으 하는거는 다 괜찮은게요..
LV 1 아이디
나보구 지금 하루 평균 12시간 일하라고 하면????

  그 이튿날엔 입원할것 같습니다..하하
LV 1 조약돌
우에 분이 저렇게 일하면 하루에 4시간 수면시간은 무리겟는데

수업시간에 주무셧다는 말인지요

솔직히 나도 저렇게 2년반 일한사람인데

오후 4시부터 이튿날 아침 5시까지

그리고 집에 돌아가서 자믄것이 6시

아침 8시면 일어나서 학교가야하는데

솔직히 4시간 수면도 못자는바람에

수업시간에 자기가 일수였습니다
LV 1 아이디
첨엔 누구나 다 그렇게 살았나봐요. 저녁에 한시간 휴식이 있었는데 화장실에서 반시간씩 자곤 했는데..물론 수업시간에는 잠을 잤습니다. 침을 질질 흘리면서. 코 골지 않을걸 다행이라 생각했었습니다.하하
LV 1 너무좋다
지나온 걸음에 후회를 하지 마세요.
자기 자신이 걸어온 길 이기에 후회한들 무슨 소용잇습니까?
지금이라도 한발 한발 다이지니 정성껏 걸어가시면
아직 남은길은 휘황할것입니다.
또한 마음이 편해 질것이고
가정주부밖에 안돼는 말은 하지마시고
그자리에서 있는 모든것을 잘해나가면
그만한 열매가 꼭맺힙니다.아니 더이상 큰열매가 말입니다.
LV 1 아이디
노력하렵니다. 담주부터....ㅎㅎㅎ...이번주까지만 코 풀쩍거리고.
LV 1 나오미
어머님병을 고쳐드려서 정말 잘됐습니다.저도 아이디님만큼은 돈을 부치진 못했지만 우리 아빠 천식이 많이 호전되여서 참 기쁩니다.일본와서 처음은 다 죽기내기로 일하지만 오래있다보면 왕왕 신체가 따라못가기가 일쑤입니다.아이디님은 행복한 결혼을 하신것같군요.남편분도 아주 착한것 같습니다.그런데 너무 인생을 무의미하게 보내시진 않으세요?오후 3시에 일어난다는건 너무도 건강에 해롭습니다.아직 아기도 없는것 같은데 뭔가 시간을 유용하게 보낼수 있는 일을 찾으시는것은 어떤지요?제 성격으론 이런 생활은 싫습니다.
습관이란게 무섭습니다.한번 게을러지려고 생각하면 점점 게을러집니다.
LV 1 아이디
오늘은 1시에 일어났습니다. 뭘 하나 해봐야 할것 같네요...이런 생활 빨리 결속 지어야죠...댓글 고맙습니다.
LV 1 5월신부
님의 글을 감명깊게 잘 읽었습니다,한달에 여자몸으로 25만 벌면서 15만을 집에 부쳐드린다는것은 진짜 놀랍고 또 부러운 일입니다,왜냐하면 제가 있는 곳에서 만약 여자가  알바로 20만좌우 벌면 스고~~~이~ 하고 입을 벌릴 정도니까요 ..
저는 님이 어머님의 병을 고쳐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고생했다는점에 신금이 엄청 울렸어요,그에 비하면 전 너무나 불효자인거 같애요,부모님들한테서 받기만 하고 뭘 해준거 없는거 같애요,이 나이에 들어서도 ㅠㅠ;; 많이 반성하고 갑니다 ...
지금은 좀 게을러 지셨다해도 다시 시작하면 또 잘할꺼 같애요,그리고 신체를 많이 춰세우세요~건강은 혁명의 본전이라 ㅎㅎ
그럼 행복하세요^^
LV 1 아이디
5월신부님 고맙습니다. 건강은 혁명의 본전인데 이 본전이 아직 튼튼치가 않네요. 감기 걸린지 일주일인데 아직도 코 흘쩍거리며 사네요..ㅎㅎㅎ..다같이 행복해집시다..
LV 1 tian mingji
모두 잘될겁니다......................힘내세요.
LV 1 아이디
하쿠나마타타!!ㅎㅎ
LV 1 나루토
대단하시네요.가끔씩 자신몸도 돌보면서 효도하시길...
 그게 더큰효도입니다.
LV 1 아이디
대단할거 없습니다. 결혼하기전에는 부모님이 전부였는데 결혼하고나니 소중한 사람이 더 생기네요..자기건강 잘 챙기는것도 효도같아요. 생각해보니.
LV 1 안개
행복하세요 님 마음이 찡해집니다.
LV 1 seulement toi
근데 일본에서는 학생이 하루에 그렇게 많이 일하는게 불법이 아임두???
LV 1 아이디
당연히 불법이죠. 몇년전의 일인데두....그런데 그 당시 슈퍼에 중국사람이 내밖에 없었으니까 당연히 내가 일할수밖에. 일본애들은 일요일이랑 되면 데이트하느라 늘 알바 빠지니까 ...
LV 1 호시이~
日本に来てみんな苦労するよね。
女の子は体も弱いから、もっと大変だと思うね。
日本にいるわたしたち朝鮮族みんな幸せになるよう、、
LV 1 아지랑이
안녕하세요, 정말 넘 감명깊게 봤습니다.
저는 지금 취업비자로 일본에 가고자 하는데
가서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도 생기고
힘도 생기네요.
다들 힘들다지만 꼭 겪어보구 싶습니다.
빨리빨리 건강 되찾으시고 행복하세요~